• 여행 소개
  • 코스 소개
  • 필수 안내
  • 후기
덴마크 디자인 기행
location 코펜하겐, 덴마크
후기 2개
₩ 195,641
/ 1인
guide tour
상품 유형
단독 프라이빗 투어
location
소요 시간
7 시간
location
언어
한국어
날짜와 인원을 선택하세요.
금액 조회하기가 무엇인가요?
덴마크 디자인 기행

안녕하세요. 덴마크에서 호떡으로 행복을 배달하는 행복배달원 김희욱이라고 합니다. 2010년에 처음으로 교환학생으로 덴마크라는 나라에 오게 되었고 그 시점부터 지금까지 계속 덴마크라는 나라에서 공부를 하며 견문을 넓히고 있습니다. 교환학생이 끝나고 석사를 시작하면서부터 덴마크에서 한인학생회를 운영하며 덴마크를 찾는 교환학생 그리고 여행객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학생의 관점으로 한 선진국 사회를 들여다보면서 알게 된 많은 것들을 덴마크에 오신 분들과 함께 공유하려고 가이드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덴마크라는 나라는 아직까지 한국에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른 서유럽국가들처럼 이 곳 저곳을 다니면서 관광을 할 곳은 많지 않지만 덴마크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곳으로 손꼽히는 나라입니다. 청렴한 정부와 탄탄한 사회복지망, 창조적인 경제 구조가 맞물려 북유럽 복지국가 가운데에서도 돋보이는 위상을 차지했습니다. 성장과 분배, 경제와 복지라는 이분법적 논쟁에서 벗어나지 못한 한국에 덴마크는 마치 지상천국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덴마크도 마냥 행복한 나라는 아닙니다. 적지 않은 문제를 안고 있지요. 사회 문제를 직시하고 하나씩 해결해 지금처럼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냈을 뿐입니다.

현재는 Naked Denmark 라는 미디어 회사를 운영하며 각종 미디어에서 마냥 장미빛처럼만 묘사된 덴마크의 속살을 파헤치고 있습니다. 덴마크인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강소국을 만들려고 흘린 피와 땀을 제대로 보고 배움으로써 한국의 젊은 세대, 나아가 한국 사회 전체가 제3의 길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 절대적으로 부족한 덴마크 관련 정보를 생산하고 주기적으로 갱신해 새로 덴마크를 찾는 한국인에게 친절한 길라잡이가 되고자 합니다.

관광의 목적으로 본다면 덴마크가 타유럽국가에 볼 거리는 많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삶을 여행하는 목적이라면 생각할 거리는 많습니다. 사람마다 여행에 대한 관점이 다르기에 덴마크에서 여행하시는 동안 삶의 깊이를 드려다 볼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지금까지 행복을 배달해오던 시간 그리고 창업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야기 나누는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KBS 사람과 사람들
https://www.youtube.com/watch?v=hCPqBeGoDvg

KBS 다큐 공감
https://www.youtube.com/watch?v=xlEIi4s5HX0

KBS신년특집 청년만세 - " 덴마크에서 호떡으로 행복을 배달하는 행복배달원 "
https://www.youtube.com/watch?v=I2xzWogvG7Y

덴마크 한식당 KOPAN
http://www.kopan.dk

Nakeddenmark 미디어
http://nakeddenmark.com/

프로필 보기 문의하기
  • + 모두 보기(8)
  • + 모두 보기(8)
+ 클릭해서 크게 보기
행복한 삶이 디자인의 근원임을 알게 해주는 감성 자극 덴마크 디자인 투어

디자인투어는 코펜하겐 시 내에 각 지역의 디자인 관련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북유럽 디자인기행으로 덴마크 사람들의 삶이 디자인의 근원임을 알게 해준 도시 코펜하겐에서 이루어지는 하루 혹은 이틀 동안의 일정입니다.

덴마크 사람들이 일상에서 가장 잘 쓰는 말중에 ‘휘게 hygge’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주로 가족이나 친구들 사이의 소박한 행복을 말하는데 ‘hygge’야 말로 덴마크 디자인의 핵심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척박한 자연환경 속에서 기나긴 겨울을 지내는 그들의 삶과, 그에 따른 실내디자인, 가구디자인 및 생활소품 등 독특하고 훌륭한 북유럽 디자인이 어떻게 탄생되고 지금까지 발전을 해오게 되었는지 투어를 통해 알게 됩니다.

투어는 전반적으로 디자인 쇼룸을 둘러보면서 가족 중심의 삶을 중요시 여기는 북유럽의 생활방식이 실용성과 장식미를 바탕으로 디자인으로 재탄생되는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듣고 체험하게 됩니다.

디자인 박물관을 방문하시게 되면 1800년대 후반부터 1900년대 초반까지의 전환기에 상당수의 디자이너들이 과거의 수공예 부흥운동에 깊은 관심이 산업혁명으로 이어지면서 20세기 초, 아르누보운동이 북유럽 가구디자이너들에게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존의 두껍고 무거운 원목을 주로 사용하던 가구들은 점차 가볍고 합리적이며 실험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하게 된면서 빠른속도로 모던디자인으로 확장되게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포울 헤닝센, 아르네 야콥센, 베르너 판톤, 카레 클린트 등 20세기 덴마크 디자이너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북쪽 항구에 위치한 디자인 쇼룸 3 곳 (파우스티안, 구비, 크바드랏 등) 을 방문하고 디자인 편집샵인 일룸스볼리그 후스를 방문하여 노먼 코펜하겐, 무토, 로얄코펜하겐, 조지 젠슨, 구비, 마리메꼬 등 덴마크뿐만 아니라 북유럽 브랜드를 모두 만납니다.

투어가 진행되는 동안은 라이프스타일이 조금씩 다른 덴마크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들여다보며 북유럽 속 디자인 이야기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여행 일정과 비용은 방문 코스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덴마크 디자인 기행
https://www.youtube.com/watch?v=o8-MxvibEsw

코스 소개
만나는 장소
코펜하겐 중앙역 ( Copenhagen Central Station ) 안 맥도널드 매장 앞
만나는 시간
예약 확정 후 만나는 시간을 조율합니다.
meeting point photo
덴마크디자인박물관

덴마크디자인박물관은 덴마크와 세계 여러 나라의 디자인 예술품과 공예품들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1890년에 산업협회를 주축으로 한 일반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설립되었고, 1894년 코펜하겐 시청 광장에 박물관 건물이 건축되어 이듬해에 개관했다. 이후 은행가인 에밀 글뤽슈타트(Emil Glückstadt)가 기부한 건물로 이전하여 1926년부터 오늘날까지 자리하고 있으며, 아르네 야콥센과 야콥 옌센, 카레 클린트 등 덴마크의 유명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비롯하여 일러스트와 포스터 컬렉션, 텍스타일과 가구 등 다양한 주제의 디자인 예술품들뿐만 아니라 중국과 독일의 자기 제품들도 전시하고 있다 특히 건축가이자 가구 디자이너인 카레 클린트는 이 박물관 건물의 리모델링에도 참여했다. 또한 1900년부터 2000년까지 덴마크에서 만들어졌던 모든 가구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소장하고 있으며, 박물관 내부에는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디자인 전문 도서관도 있다.

Norman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 본사가 있는 북유럽 디자인 회사 normann COPENHAGEN (노먼 코펜하겐)는 좋은 디자인 제품을 세계에 발송 하는 국제적인 회사입니다.

8 house

덴마크 코펜하겐의 신도시개발지역인 외레스타드(Ørestad)에 비야케 잉겔스(BIG – Bjarke Ingels Group)가 세 번째로 설계한 ‘8 하우스’는 위에서 보면 8자를 닮은 건물의 형태도 특이하지만 공동주택이면서도 모든 주택에 경사로를 도입하여 마치 단독주택단지의 골목길처럼 만든 독특한 개념의 건물이다.

빅하우스로도 알려져 있는 이 건물은 세 가지 유형의 주거와 연면적 10,000㎡의 상점 및 사무실로 이루어진 나비넥타이 모양의 복합용도건축물로서, 전체 연면적이 61,000㎡, 총 476세대이며 저층부의 상점지역에 카페와 주간보호센터 및 사무실이 위치해 있는, 덴마크에서 지금까지 이루어진 프로젝트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민간개발단지이다. 외레스타드 신도시개발지역은 크게 4개 지구로 구분되는데, 신도시 중심인 외레스타드(Ørestad) 시티지구는 코펜하겐의 새로운 부도심지역으로, 이 지구가 완성되면 약 5000여 명의 주민들과 약 2만명의 직장인을 수용가능하다.

코스 더 보기
가격표
  • 인원
  • 1인당 가격
  • 한 명
  • ₩ 264,379
  • 2 명
  • ₩ 195,641
  • 3 명
  • ₩ 158,628
  • 4 명
  • ₩ 132,190
가격포함 (포함사항)

순수 가이드비(교통비,식비는 포함)

여행자부담 (불포함 사항)

여행자 식비 그리고 여행자 교통비용,입장료는 별도, 차렌트 비용

필수 안내

- 차 렌털 드라이빙 가이드 (소요시간 7시간)
- 디자인 쇼룸 위치와 박물관 그리고 디자인 샵을 방문하는데 있어서 이동거리가 있기 때문에 디자인 투어는 드라이빙 가이드로 진행합니다.

후기
2
50대, 자녀와 가는 여행으로 구매가 가장 많은 상품
2
0
0
0
0
신**
50 대  •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  • 

아르콘 미술관은 상당히색달라서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덴마크인들의 정치적신뢰도와 디자인에대한 마인드에 대해 배웠구요. 순간부럽기도 했어요. 화려하지 않지만 소소함속에 인간에 대한배려가 들어가 있음을. 느끼게해준 유익한 여정이었습니다. 다음에 건축물도 보고 싶군요

덴마크 디자인 기행
reply
김희욱

안녕하세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니 저도 기쁘네요. 저도 여행 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다음 방문때는 건축-기술이라는 주제로 안내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Su********
30 대  •  출장, 학회  • 

김희욱 가이드님이 덴마크에서 진행 중이신 다양한 비즈니스와 코디 경험이 응축되어 있는 투어상품입니다.

가이드님께서 시청광장 근처의 숙소로 직접 픽업을 오셨고요 30분 가량 서로를 소개하고 투어의 목적 등에 대해서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 때 요청사항을 말씀해주시면 그 자리에서 해당 내용을 반영한 루트를 제안해 주십니다. (따라서 투어 전에 미리 목적과 요청사항을 알려주시면 상호 간에 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후에 귀국 비행 일정이 있었던 관계로 시간이 여유있지 않아 대중교통 대신 (Car sharing) 전기자동차를 이용했는데 편하게 다니면서 가이드님과 대화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전에는 파우스티안 쇼룸 (사진), 크리스티아나 등을 둘러보았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어 가이드님이 운영 중이신 레스토랑 코반에서 점심 식사를 했는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이후 일룸스볼리그 후스 등 주요 샵들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각 방문 장소에서 뿐만 아니라 오고가며 가이드님께서 해주신 이야기들이 덴마크와 덴마크 사람들을 이해하는 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요 (사소하게는) 덴마크에서 인기있는 브랜드 소개해주신 것도 벼락치기 쇼핑에 아주 유익했습니다.

덴마크 디자인 기행
reply
김희욱

안녕하세요. 성한님 먼저 이렇게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이드 시작하기전에 카페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덕분에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익한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전기차로 이동하면서 이동 시간을 줄이고 이동 중간중간 덴마크-중국 두 나라 경험 이야기를 토대로 한국 사회를 재조명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가이드를 하면서 많이 듣고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성한님께서 제안해주신 투어들도 잘 기획해서 많은 여행객분들이 덴마크에 왔을때 삶을 경험하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이드-여행객으로 만난 인연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연락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guide review
예약하기
상품번호: 3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