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소개
  • 코스 소개
  • 필수 안내
  • 후기
스웨덴 키루나로, 오라오라 오로라 보러~
location 키루나, 스웨덴
후기 8개
₩ 80,000
/ 1인
guide tour
상품 유형
그룹 투어
location
만나는 시간
오후 8시 00분
location
소요 시간
2 시간
location
언어
한국어

######## 2018년 3월 18일까지만 예약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스웨덴 키루나의 유일한 한인 거주자입니다. ^^

//많은 오로라 관측 경험// + //관련 전공 수업// + //천문대 근무 경험//의 배경을 바탕으로
오로라 여행을 오시는 한국분들에게 보다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신뢰를 드릴 수 있는 가이드가 되도록하겠습니다.

프로필 보기
  • + 모두 보기(4)
  • + 모두 보기(4)
+ 클릭해서 크게 보기
키루나 찬란한 오로라 투어!

######## 2018년 3월 18일까지만 투어 예약 받습니다.



투어예약은 투어 예정일 하루 전에 받습니다.
일기예보를 확인 후 투어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위함이니 양해바랍니다.
일기예보가 나쁘면 투어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많으면 아무리 오로라가 밝아도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행객들과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오로라가 밝아서 오로라가 밝지 않아서 오로라가 적당해서 모든 투어가 좋았다."

[첫번째 여행자의 솔직 담백한 첫번째 후기]
Nomadic Life님께서 개인블로그에 올려주신 후기입니다.
http://oinkbabe.blog.me/220954489141

[투어 순서]
1. 저녁 8시 'Camp Ripan 리셉션' 집합(시내에서 도보 15분 소요)
--> 오로라 원리 및 투어 안내사항 설명(15분, 상황에 따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 보통 투어 시작 시간은 8시이나 사전 조율 가능(8시~10시)

2. 오로라 관측지로 도보 이동, 관측 및 사진 촬영(총 100분)
--> 관측지 이동은 집결지에서 도보 5분 또는 15분 소요(그 날 상황에 맞는 관측지 선택)
--> DSLR과 삼각대를 챙겨갑니다. 다음 날 메일 or 카카오톡으로 사진파일 보내드려요. 따로 카메라 챙겨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 사항]
*** 기상 상황에 따라 오로라를 못 보실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노력해보겠지만 오로라를 못 보실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해두세요.
*** 최대한 관측 확률을 높이기 위해 투어 예약은 '투어 하루 전'에 받습니다. 일기예보를 확인 후 구름 조금 이상의 예보가 있어야 투어가 진행됩니다.
*** 머무는 기간 중 투어 신청 날짜와 상관없이 가장 관측 확률이 높은 날에 진행됩니다.
*** 낮에 하실 수 있는 키루나 여행은 아래 키루나 관광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루나 관광청 홈페이지 www.kirunalapland.se)
*** 3월 중순부터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 대낮 추천 여행1. ICE HOTEL
*** 대낮 추천 여행2. 세계 최대 광산 LKAB
*** 대낮 추천 여행3. 아비스코 산책

[추천 숙소]
우선 해당 숙소와 저는 전혀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
1. 'Camp Ripan': 키루나에서 가장 오로라 관측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고 조식도 맛있습니다. SPA가 따로 있어서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온천 이용도 가능합니다. 숙소에서 방한장비를 대여해줍니다. 털모자, 장갑, 부츠, 바지, 파카 풀세트 대여가 가능합니다.(1일 대여 가격은 150SEK입니다.)
오로라 관측 장소와도 가까워서 오로라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격은 두 분 기준으로 1박에 200유로(조식 포함) 정도 합니다.
가족, 부부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Scandic Ferrum'
가족도 커플도 아니다 그리고 학생도 아니다, 난 혼자 여행하시는 직장인이다.
Camp Ripan은 개인 방이 없습니다. 2인 방을 혼자 쓰셔야 합니다. = 비쌉니다.
SPiS Hostel은 도미토리로 여러명이 함께 씁니다. 따라서 다소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1인 룸이 있는 좋은 호텔입니다. 가격은 1박에 100유로 정도 합니다.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인으로 오신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SPiS Hostel'
가장 무난한 호스텔입니다. 6-8명 도미토리 형식이고 가격은 1인 40유로입니다.
시내 중심에 위치에 있으며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가격도 가장 저렴합니다. ^^ 대학생들에게 추천드려요.

다른 더 좋은 숙소들도 있지만 가장 무난한 곳들 추천드립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코스 소개
만나는 장소
Camp Ripan Reception
만나는 시간
오후 8시 00분
meeting point photo
오로라 투어 전 내용 숙지

오로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측하기 위한 사전 내용 숙지
- 오로라 원리 (상황에 따라 생략 가능)
- 주요 관측 스팟 안내

도보 이동 후 오로라 관측 및 촬영

모임 장소에서 도보로 관측 스팟으로 이동(5분 or 15분 소요)
- 오로라 관측
- 가이드 DSLR 카메라 + 삼각대로 촬영해드립니다.
- 기본적인 별자리 설명 및 행성/별/인공 위성 구분 방법 등 다양한 추가 관측 및 설명

투어 종료 후 자율 관측 또는 귀가

Camp Ripan 집결 장소 안내 [영상 참조]

- 해당 장소는 시내 외곽에 위치하여 오로라 관측지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격표
  • 인원
  • 1인당 가격
  • 2 명
  • ₩ 80,000
  • 3 명
  • ₩ 70,000
  • 4 명 ~ 5 명
  • ₩ 60,000
가격포함 (포함사항)

- 가이드 비용
- 따뜻한 차
- 오로라 사진 촬영

여행자부담 (불포함 사항)

따로 추가 지불해야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필수 안내

1. 따뜻한 복장 - 핫팩, 내복, 장갑, 부츠, 두껍고 길게 올라오는 양말 등의 방한 준비 철저
** 특히 신발이 중요합니다. 꼭! 부츠 등 발목까지 덮을 수 있는 신발을 준비해 주세요.
** 길에 눈이 보통 20cm 정도 쌓여있습니다. 부츠.. 부츠.. 부츠!! 꼭!
2. 삼각대, 카메라는 제가 챙겨갑니다. 머무는 시간 동안 눈으로만 담아가세요. 사진 파일은 다음 날 바로 보내드립니다.

스웨덴 키루나는 겨울에 온도가 많이 낮습니다.
- 겨울은 밤에 -15도 ~ -25도 정도입니다.
- 방한 준비 철저히 부탁드립니다.

여행자 후기 사진
  • + 모두 보기(5)
  • + 모두 보기(5)
+ 클릭해서 크게 보기
후기
8
30대, 여행으로 구매가 가장 많은 상품
8
0
0
0
0
박**
30 대  •  연인과 함께 떠나는 로맨틱한 여행  • 

못볼확률이 높다고해서 큰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이론적인 부분부터 핫팩, 라면, 커피까지 다 준비해와주시고 가장중요한 오로라도 선명하게 볼수있었어요! 일정이 이틀밖에 없었는데 이틀중 오로라 볼 확률이 높은 날과 시간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신 덕분이에요! 앞으로 하시는 일 잘되시길 바라며 덕분에 너무 좋은 경험하고 다음 여행지로 갑니다 👍🏻

reply
강명우

스페인은 안녕한가요? ^^
하루 전에도 급격히 변하는 일기예보를 보며 고민이 많았었는데 다행히 10시 이후 예보는 괜찮았었죠. 오로라 수치도 평균 보다 높았기에 상당히 화려한 오로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였지만 볼 수 있었던 오로라 처럼 남은 여행도 우주의 기운이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긴 여행 마치고 한국 들어가서도 항상 좋은 일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

정**
20 대  •  혼자 떠나는 여행  • 

오늘이 키루나 마지막 날이네요
키루나에 머무르는 3일 동안 첫날 날씨와 오로라 수치가 매우 좋아서 2시간 쯤 기다린 끝에 오로라를 만났습니다!
그 다음날부터 지금 체크아웃 전까지 눈보라가 휘날리고 있으니 엄청 행운이었네요.
전문적인 설명으로 오로라를 이해하기 쉬웠고, 편안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두런두런 하며 보낸 시간이 정말 값졌습니다.
돗자리에 누워서 밤하늘 별자리 설명도 해주시고! 제 평생 그런 경험은 처음이었어요:)
사진도 참 잘 찍어주셔서 오래 기억에 남을 듯 합니다. 슬슬 추위가 느껴질 때 주신 커피도 잘 마셨습니다. 그거 아니었음 큰 오로라 보기 전에 그냥 돌아가자 했을 거예요.ㅋㅋㅋ
홀로 키루나까지 오셔서 공부하시는 열정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여건은 완벽하진 않지만 좋아서 하는 공부라는 말씀에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폭넓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시즌까지만 하신다니 매우 아쉽네요. 그렇지만 앞으로 또 이어질 강명우 가이드님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늘 응원하겠습니다! 덕분에 값진
경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웨덴 키루나로, 오라오라 오로라 보러~
reply
강명우

남은 여행도 잘 하고 계시겠죠? ^^

날씨도 좋았고 오로라 수치도 좋아서 정말 보기드문 날이였습니다. 덕분에 저도 또 한번 밝은 오로라를 볼 수 있었네요.
오로라 운이 굉장히 좋았던 것처럼 앞으로 혜지씨 남은 여행 그리고 한국 생활도 항상 좋은 일들로 가득하길 바랍니다.
저도 감사했습니다. 항상 건강하길 바래요~

홍**
30 대  •  자녀와 함께 떠나는 여행  • 

지난 주말 키루나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2틀 일정으로 촉박하게 준비하고 오로라만 보고 오자는 생각으로 갔는데 오로라를 보려면 정말 운이 따라야 하는 것이더군요. 혹시나 못보면 어쩌지 했는데 여행하는 이틀동안 가이드님께서 날씨도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볼 수 있는 날을 잘 알아봐 주신 덕에 나가자마자 바로 오로라를 보았습니다!!
오로라가 잘 보이는 시간대를 정해서 투어 시간을 조금 변경해 가면서 투어를 시작했는데 바로 오로라가 눈 앞에 나오니 너무너무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투어 시작전에 오로라에 대한 전문지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핫팩이랑 따듯한 차도 챙겨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저희는 어린 아이가 있어서 투어할때 좀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아이들도 잘 챙겨주시고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아이들도 오로라 보고 매우 좋아했네요. 큰 아이는 지금까지 한 여행중에 제일 좋았던 여행이라고 할 정도로 오로라 본 것을 너무 좋아했습니다.

저희는 11월 초(영하3-4도)라 그나마 밖에서 견딜만 했지만 (그래도 양말 2개, 방한 부츠, 히트텍, 플리스, 조끼, 오버롤, 모자 장갑 까지 단단히 입고 나갔어요 그래야 안춥습니다) 한 겨울 시즌에는 정말 많이 추워요. 저렇게 많이 입고도 1시간쯤 지나니까 추위가 느껴졌습니다.
밖에서 앉아 있어야 하니 가능하시면 바지도 스키바지 같은 방한방수 바지로 입으시는게 좋아요.

한국에 돌아가셔야 해서 이번 시즌이 투어 마지막이라고 하시니 아쉽지만 스웨덴으로 오로라 투어 준비하시는 분들께 강명우 가이드 오로라 투어 추천합니다!!

reply
강명우

안녕하세요. ^^
따님들도 잘 지내고 있죠? 작은 아이가 계속 새우깡을 챙겨주던게 기억이 많이 납니다. 어린 아이들이 너무 추워할까봐 걱정이 많이 됐는데 다행이 온도가 많이 낮진 않았었죠.

바람이 불긴 했지만 구름은 적었고 오로라 수치가 높진 않았지만 활동적인 오로라를 보기엔 충분했던 날이었습니다. 아마도 오로라가 화목한 가족을 보고 망설임없이 바로 나타난게 아닌가 싶네요.

큰 아이가 8년의 삶을 살면서 많은 걸 경험했을텐데 그 중 오로라를 본 기억이 최고였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 아이가 지적 호기심이 많던데 미래가 굉장히 촉망됩니다.

남은 스웨덴 생활도 화목하게 잘 하시고 나중에 한국에 들어가실 땐 아름다운 기억들 많이 가지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스톡홀름도 겨울이 올텐데 감기 조심하시고 함께 투어할 수 있어서 참 행복했습니다.
아이들한테도 안부 전해주세요~ ^^

후기 더보기
문의하기
상품번호: 16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