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 고민하고 계신분들은 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라벤더 시즌이 아님에도 베르동 계곡과 무스띠에 생뜨마리를 기대하고 투어 예약했는데요 - 베르동 계곡은 프랑스에서 본 자연경관 중 단연 가장 아름다웠고, 무스띠에 생뜨마리는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된 마을답게 너무 아기자기하고 멋진 마을이었어요 ㅎㅎ 멋진 사진 남겨주시고, 하루종일 마음써주신 가이드님 감사합니다 ! 😇혼자 떠난 여행 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가이드님과 함께한 베르동 여행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설명도 자세하게 해주시고 여행하는 내내 사진도 엄청 열심히 찍어주셨어요ㅜㅜ 베르동 보트투어는 비싸더라도 꼭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6월에는 라벤더 쭉 피어서 더 많고 예쁜 꽃 많이 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5월에 방문했지만 충분히 좋고 멋진 경관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마르세유에 숙소 잡아두고 당일치기로 엑상 다녀왔는데 충분히 가능해요! 여행하시는 분들 꼭 다녀오세요 :)배우자와 함께한 여행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최고의 여행이였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저와 와이프 단둘이서 해서 사실상 프라이빗 투어가 되었습니다! 가는 내내 재밌는 얘기도 많이 해주시고 액상프로방스 부심 (액부심) 이 가득하신 가이드님의 이야기는 너무 가는내내 지루함이 없었습니다! 초극성수기인 8월초라 그런지 생트크루아 호수에서 배타는데 있어서 약간의 지연이 있었지만 가이드 님의 인맥과 센스로 인해 별탈없이 잘 경험해서 좋았습니다.
베르동 협곡 올라가는 내내 안전운전 해주시고 꼭대기에 위치한 맛집은 최고이며 사진 뷰포인트 마다 스냅작가마냥 열심히 찍어주신 사진은 인생샷 남기기에 충분했습니다!
액상에 오신다면 이 투어 100프로 강추합니다! 찍어주신 맛집과 디저트샵을 시간상 다 못가서 아쉽지만 다음에 다시 방문하라는 뜻으로 알겠습니다!! 친구와 함께한 여행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가이드님 후기를 너무 늦게 썼네요 ^-^ 띠동갑 친구입니다!!
제가 사실 투어를 좋게보지 않았는데, 태어나서 투어 후기도 첨 써보네요 도움이될까싶어서 ㅎ
사실 베르동투어 자체가 비싼편이라 만족하기가 어려울 것 같았은데
가이드님이 친절한건 당연하고
베르동을 진심으로 사랑하시는 분이셔서 얘기를 더 재밌게 들었습니다.
기념사진을 제가 만족해도
본인이 만족하실때 까지 날아다니면서 찍으셔서 웃겨죽는 줄 알았네요.
투어라고 생각안하고
친구와 여행왔다 생각될 정도로 재미있고 편안한 여행이었습니다.
가이드일을 너무 행복하게 하셔서
보는 저도 기분이 좋아질 정도였어요
나중이 기회가 된다면 또 다른 투어에서 뵙고 싶네요!
베르동 고민하시는 분들 이우석 가이드님이랑 하세요^-^
후기 쓰라고 하신적도 없는데
투어 끝난지 3일됐는데 제가 생각나서 쓰러온겁니다!
그만큼 재밌는 투어였어요!혼자 떠난 여행 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5점만점에 5점짜리 투어!! 더이상 설명이 필요할까요?😏
라벤더투어가 여러개 있어 비교하며 고민했었는데 여긴 별점에비해 왜케 후기가 적나 했더니 투어를 해보고나서 알겠더라구요! 가이드님이 강요는 커녕 후기써달라는 말씀 1도 없으셔서 오히려 제가 먼저 물어보니 바쁘시면 안적어주셔도 된다고...🤦♀️
요즘같은 자기PR 시대에 우리 가이드님은 마치 90년대 사람처럼 조용히,묵묵히,그리고 일만 하십니다....
그러니까 제가 대신 홍보할게요!!(가이드님 지인아님🙅♀️)
우선 가이드님이 정말 배려를 많이해주세요!! 각각 개인에 맞게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또 사진 찍어주실땐 어찌나 진심이신지 인생샷에 목숨거는 스탈 아닌 저조차도 감동할정도로 차도까지 나가셔서 프레임잡으시고..ㅠㅠㅠ 저포함 같이 투어한 분들이 가이드님 그러다 차에 치이신다고 말리는 웃픈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세상 조용하고 정적인 성격의 가이드님께서 사진찍어주실때에는 거의 돌잔치 사회자 텐션으로
“오우~ 좋아요!!!👏👏”
“오우~ 예뻐요!!!✨”
“오우~ 멋있어요!!!😎”
를 연발하시는데,
너무 우쭈쭈하셔서 우리가 웃겨서 사진을 못 찍을 정도였어욬ㅋㅋㅋㅋㅋ 3n년전 돌잔치때 이후로 이렇게 카메라앞에서 칭찬폭격을 받은적이 있었나 싶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팬싸인회에서 아이돌이 팬만날때 이런 느낌일까요🤔ㅋㅋㅋㅋ 전 무뚝뚝하고 사진찍을때도 경직된 스탈인데 가이드님때문에 웃겨서 웃다보니 결과물이 엄청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잘 나왔더라구요ㅋㅋㅋㅋ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사진엔 큰 집착없었는데 여행끝나고나니 남는건 사진밖에 없단 말이 틀린말은 아니더군요😂 덕분에 좋은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어요!!
가이드님께서 프랑스에서 오래 지내며 공부하고 계시기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현지 맛집, 근교나 다른 소도시들도 굉장히 많이 알고 계셔서 남프랑스 여행하며 일정 고민이 있으시거나 계획하실때에도 여쭤보면 친절히 답해주셔서 큰 도움이 될거같아요ㅎㅎ 추천받은 엑상맛집도 투어끝나고 갔었는데 대만족이었어요😭
마르세유에서 프히울섬 추천해주셔서 가봤는데 거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님만 아시는 점심에 간 레스토랑!!!! 여기가 진짜 찐이었어욬ㅋㅋㅋ
정말 외진데 있는데 분위기는 또 너무 경이롭고 색다르고 웅장하고 음식도 맛있고 와인맛도 미쳤던 그 레스토랑이 자꾸 생각나요ㅠㅠㅠ 그날 갑자기 폭풍과 소나기가 미친듯이 와서 다들 당황했는데 오히려 그게 또 운치가 있곸ㅋㅋㅋㅋ 금방 그치고 난 후에 눈에 보이는 그 광경은 또...👍👍👍 깨끗한 풍경, 그날의 날씨.. 모든게 완벽했죠...✨
레스토랑이 엄청 외진데 있어서 차를 타고 계속계속 끝없이 산을 오르는데...사실 그 당시에는 가이드님이 대체 우릴 어디로 데려가시는건가..싶었거든욬ㅋㅋ 근데 정말 개쩌는 레스토랑이니까 이 레스토랑 때문에라도 꼭 이 투어를 신청해야합니다!! 라벤더나 베르동 등등은 다른 투어를 가도 가겠지만 그 높은 산속에 있는 레스토랑은 우리 가이드님만 알아요.... 그리고 이제 저도 알지만.. 알아도, 렌트를하더라도 못가는 그런곳이에욬ㅋㅋㅋ 그래서 이 투어에는 그 레스토랑까지 포함되어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죠... 전 아직까지 거기서 먹은 와인이 생각나서 슬픕니다ㅠㅠㅠ 그 날 욕심내서 두잔마셨었는데 세 잔 마실걸요...ㅠ아니 네 잔...ㅠㅠㅋㅋㅋ
그 레스토랑의 와인은 정녕 따로 먹을 방법이 없나요?!😞 위장취업이라도 하셔서 레시피를 알아와주세요,,,,(농담)ㅋㅋㅋㅋ
제가 유럽갈때마다 늘 한두번씩은 투어를 하는데, 가이드님은 여태 겪은 가이드님들 중 가장 조용하신 분이기도 해요ㅋㅋㅋ
요즘 대부분의 가이드님들이 하이텐션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려 하신다면, 이 분은 오히려 낮은 텐션으로 깊은 배려를 하시는 타입!
말 많지 않지만 꼭 필요한 설명은 정확하고, 과하지 않게 우리를 잘 이끌어주셔서 오히려 편안한 투어가 되었어요!!
저 한 번 간 여행지는 두 번 안가는 사람인데 이번에 남프랑스는 제 최애여행지가 되어버렸기때문에....그리고 남프랑스엔 정말 숨겨진 예쁜 소도시들이 많아서 앞으로 언젠가 또 방문할 예정인데 그때에도 투어 신청을 하고 싶어요! 투어 함께한 분들도 다들 좋은분이셨는데 그래서 더 여행을 아름답게 추억할수 있게 됐어요. 다들 귀국하셔서도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아무튼 이렇게 후회없는 투어는 처음이었습니다!!
제가 자발적으로(!) 이렇게 긴 후기를 남길정도로 넘나 만족스러웠어요ㅎㅎㅎ
저에게 2025년 여름, 라벤더보다 더 진한 추억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부모님과 함께한 여행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라벤더가 만발한 7월초 엄마와 둘이서 2주간의 남프랑스 여행 중 이틀간 프로방스 아름다운 마을 투어, 베르동 투어를 가이드님과 함께했습니다.
예상보다 너무나도 더운 날씨였지만 시원한 차에서 가이드님이 주신 꽝꽝 얼어있는 소중한 얼음물을 마시며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투어를 하니 정말 편안했습니다.
퐁텐 드 보클루즈의 신비로운 초록빛 물색깔, 라벤더와 수도원의 조화가 예술이었던 세낭크 수도원, 마을의 경치가 너무나도 장관이었던 고흐드와 후씨옹, 잊을수없는 로제와인의 맛, 그리고 엄마가 감동하고 좋아하셨던 알베르 카뮈의 무덤과 마을 루르마랭까지 알차고도 알차며 완벽한 투어였습니다!
마을 골목길도 좁고 주차도 어려워서 렌트해서 왔다면 이렇게 알차게 못봤을거같아요.. 가이드님 덕분에 너무나도 좋은 여행했습니다! 엄마도 진심으로 감사해하세요!!
이어서 베르동 투어도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두분 더 계셔서 네명이서 투어를 진행했는데 같이 투어하신분들도 다 좋은분들이셔서 편하고 재밌게 여행했습니다.
투어전에는 베르동에서 보트를 탈까를 고민했었는데 가보니 고민한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보트는 무조건 타야합니다.. 물밖에서 보는 베르동 협곡과 보트를 타면서 느끼는 협곡은 경치가 또 다르더라고요.. 그저 예술 그자체입니다! 저는 수영은 안했지만 수영 좋아하시는분들은 무조건 수영할 준비해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소심하게 물에 손만 담궈봤는데 물도 너무 깨끗하고 좋았어요!
이후에 안내해주신 식당도 정말 경치가 끝내주는 곳이었습니다..! 중간에 갑자기 내린 폭우에 비가 안그치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식사후에 완벽히 개어서 더위를 씻기기에 완벽했습니다. 모두 날씨요정이었어요!🧚♂️🧚♀️
베르동 협곡의 뷰포인트도 전부 찝어서 사진도 엄청 정성스럽게 찍어주시고.. 가이드님이자 스냅작가셨습니다... 여행끝나고 사진첩을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 도착한 무스띠에 생뜨마리에서 먹었던 라벤더 젤라또의 맛이 잊혀지지를 않아요.. 이후 대망의 발랑솔 라벤더밭까지! 완벽한 이틀간의 투어였습니다.
가이드님께서 라벤더 시즌도 좋지만 베르동이 핵심이라고 하신 말씀이 투어를 마치고 보니 정말로 확 와닿았습니다. 라벤더밭도 너무 예쁘고 장관이라 일생에 한번은 꼭 보는것을 추천드리지만, 날씨 이슈..(생각보다 너무나 더웠습니다ㅠ 매일 39도에 육박하는 살인적인 날씨에 마트에서 얼음을 매일 공수해서 먹었어요)로 날씨좋을때 베르동 협곡도 속속들이 보시고, 보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마을 투어도 꼭 해보셨으면 하고 강추드립니다!
가이드님의 남프랑스에 대한 사랑, 특히 엑스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 저희도 가기전에는 그정도로 느끼지는 못했던 엑스에 대한 애정이 마음속에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또 프로방스 투어를 하게된다면 또 엑스에 묵을거같아요~
무엇보다 무더운 여름날인데도 지친기색 하나없이 정성스레 수많은 사진도 찍어주시고 투어를 안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번창하세요!친구와 함께한 여행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남프랑스 여행을 선택한 이유였던 베르동 협곡을 이우석 가이드님과 함께여서 1000000%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선택하시면 왜 투어 후기가 다들 이렇게 진심인지 아실 수 있을 거예요 ..
적지 않은 여행과 투어 경험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가이드님께 받았던 존중과 배려는 평생 잊지 않고 살아가고 싶어요!!
투어 전 이런저런 질문에도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주셨고, 수영도 가능할 만한 좋은 날씨라고 알려주신 덕분에 미리 준비를 해가서 인생에서 몇 번 없을(어쩌면 한 번 뿐일) 유럽 어딘가 호수에서 수영을 해보는 경험을 누렸습니다.
호수 수영이라 끈적이지 않고, 수영 후 환복도 차에서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반드시 반드시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투어이다 보니 제가 신청했던 날은 저와 친구 둘뿐이어서 더 편안했습니다.
큰 틀은 분명하게 정해져 있지만 아마 그때마다 여행객 성향에 맞춰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 같아요. 가이드님의 진심 가득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저 또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베르동에서 보트를 타고 또 거기서 수영을 하고, 끝내주는 경치와 맛의 특별한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베르동 강 상류부터 뷰 포인트까지 구석구석 구경을 하는 경험.. 이보다 더 베르동을 온전히 즐길 수 있을까요?
이건 이우석 가이드님과 함께여서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스티에 생트마리에 가서는 꼭대기 예배당을 다녀왔는데 돌이 미끄러워 운동화가 아니면 힘들겠더라구요. 샌들을 신고 갔던 친구가 넘어지지 않도록 계속 케어해주셨어요.
그리고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꿀맥주 가게가 닫아서 저희보다 더 아쉬워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병맥주 하나 사 와서 먹어봤는데 독특하고 맛있었습니다!
대신 젤라또를 먹었는데 라벤더 맛에는 거부감이 있었던 저와 친구 모두 이런 맛이면 먹지!! 하며 잘 먹었어요.
가이드님 추천으로 꿀맛, 라벤더맛 먹었는데 둘 다 꼭 드세요!
저희가 갔던 시기는 6월 중순이라 라벤더 밭은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깜짝 선물처럼 만발해 있던 라벤더 밭까지 볼 수 있었어요. 안 봐도 아쉽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보고 나니 안 보면 참 아쉬울 어마어마한 풍경이더라구요 ..
하루 종일 운전하시고 (특히 베르동 협곡의 구불구불한 길까지) 더운 날씨에 여행객을 이끌고 다니시며 분명 피곤하실 법도 한데 그런 기운을 전.혀. 느낄 수 없었다는 게 다시 생각해도 저에게는 참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그 덕에 마치 함께 여행을 하는 듯 편안하지 않았나 싶어요.
이동하며 들려주신 프랑스 이야기도 정말 흥미로웠어요.
앞으로 남프랑스 여행을 생각하면 가이드님도 생각이 날 것 같아요.
후기를 작성하다 보니 잘 지내고 계신지 안부 여쭙고 싶어지네요~~
남프랑스를 그리고 엑스를 정말 사랑하신다고 느꼈고, 그런 진심을 가지신 분이어서 투어와 그 외 추천해 주신 모든 것들까지 다 좋지 않았나 생각해요.
손꼽아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제가 마이리얼트립을 통하여 투어를 여러번 다녔고, 다들 친절하시고 전문적이고 좋으신 분들이어서 그때마다 감동이었는데 이우석 가이드님은 ☆역대급 감동☆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제 눈을 높여놓으시면 안되는데...
투어시작할때 한병씩 나누어주신 깡깡 얼린 에비앙은 달고 맛있었습니다.
투어 시작 전에 이것저것 여쭤봐도 부담없이 물어보라고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동이었는데...
투어 내내 몸을 날려가며 사진 찍어주시고, 포토포인트도 여러곳을 들러주시면서 다양한 포즈로 정말 많이 찍어주셨습니다.
제가 프로 모델이라도 된 것처럼 어찌나 칭찬을 해주시면서 찍어주시는지 부끄러우면서도 신나서 더 열심히 포즈를 취하게 되더라고요.
자동차 운전도 무척 잘하시는데, 페달보트 운전도 능숙하십니다. 투어 일행이 마침 4명이었는데 가이드님이 기꺼이 페달보트도 운전 도와주시더라고요. 하긴 안도와주셨음 보트를 타고 저 멀리 떠내려가서 구명조끼에 의지해서 에메랄드색 계곡을 떠다니지 않았을지..
☆베르동 협곡 수영하기 너무 좋으니까 수영복 꼭 준비하세요. 이건 중요하니까 별표칩니다.
그리고 진하고 아름다운 라벤더 밭에서 찍은 사진도, 별이 매달려 있던 아름다운 마을 무스티에 생트마리도 잊지 못할것입니다.
데려가주신 레스토랑도 정말 아는 사람이나 찾아갈 수 있는 뷰가 아주 훌륭한 맛집이었어요.
가이드님의 배려 친절 상냥 능숙함 덕에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엑상 프로방스에 오면 꼭 한번은 이우석 가이드님과 투어 한번 해보면 매우 좋을거라고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오늘밤은 찍어주신 사진을 보면서 벌꿀맥주 한잔 해야겠습니다.
치얼스...☆아이와 함께한 여행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베르동계곡에서 보트타기, 산 정상에서 베르동 계곡을 바라보며 점심식사를 즐길수 있으며, 산 위에서 계곡을 바라볼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차가 없으면 갈수 없고, 또 운전이 어려운 곳이어서 투어를 통해 중요한 뷰 포인트 스팟을 알려주셔서 편하게 구경할수 있었습니다.
무스티에 상트마리에서 가이드님의 설명을 들어서 그 마을에 대해 잘 알게되었고, 쇼핑스팟과 쇼핑포인트까지 상세히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먹은 라벤더 아이스크림의 향이 아직도 입가에 맴돕니다^^
라벤더밭과 해바라기밭을 배경으로 한 잊을수 없는 광경은 6월말에서 7월말까지만 볼수 있는 귀한 경험이어서 더더욱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가이드님이 열심히 사진도 찍어주셔서 인생샷 건질수 있었고, 딸과의 소중한 추억을 가질수 있었습니다.니스자연 투어· 온유투어 베르동/무스티에생트마리/발랑솔 라벤더 (엑상프로방스 출발)
되게 진심으로 좋은 시간 만들어주려고 하시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어요..! 풍성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